관계전도를 위한 7단계 과정


1.

태신자 품기

나의 태신자를 작성합니다.
하나님을 믿고 교회에 나오게 된 사람들 가운데 대부분은 누군가와의 관계로 인하여 된 것입니다.
70~90%가 친구, 가족, 친척에 의해 교회에 나오는 통계도 있습니다. 하나님은 복음이 분명하게 전달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당신의 관계 라인에 심어지기를 원합니다.
1) 자주 교제하거나 절친한 사이
2) 가끔 교제하는 사람들
3) 안면 있는 사람들
4) 잘 모르는 직장 동료

2.

기도하기

기도보다 성령보다 앞서지 않는 사역을 위해 기도하세요. 
그리고 태신자에게 하나님을 먼저 소개하기 전에 태신자를 하나님께 먼저 소개하세요.
때로는 그 사람의 환경과 필요를 위해 기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 당신이 기도할 때 하나님은 당신과 태신자의 마음속에서 일하기 시작하십니다.

3.

전화/SNS 연락

전화와 SNS는 만날 수 없는 상황에서 가장 효과적인 소통 도구입니다.
전화 통화를 통해 태신자의 안부를 물어보세요. 그리고 태신자의 필요에 민감하게 대처하세요.
필요하다면 약속만남을 통해 좀 더 구체적으로 태신자와의 만남을 가지세요. 그러나 이 일은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. 이를 위해 관계 전도를 위한 ‘풍성한 삶의 초대’편지를 보내 보세요.

4.

약속 만남

성령님을 의지하여 만남을 이어가세요.
만남 시 솔라리움 카드를 사용하여 상대방의 마음을 살필 수 있습니다.  당신은 태신자를 위해 계속 기도하고 있음을 표현하세요. 그리고 태신자를 위한 작은 선물은 태신자의 마음을 여는 데 도움이 됩니다.
기회가 된다면 복음영상이나 The Four전도지, 4영리를 사용하여 복음을 전하세요.

5.

초대하기

당신은 교회 다양한 모임이나 식사 모임에 태신자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.
교회 전도 축제인 ‘새 생명 축제’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. 또는 태신자를 위한 모임으로 구역이나 순, 셀과 같은 소그룹 모임에 초대 할 수 있습니다.
그리고 모임 속에서 자연스럽게 복음을 전 할 수 있습니다.

6.

교회 등록(새가족 등록)

교회등록은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.
첫 번째, 주일날 교회로 인도하여 교회 등록카드를 작성합니다.
두 번째, 태신자와 함께 있는 현장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온라인 등록을 합니다.

7.

새가족 양육

공동체 안에서 다른 성도들과 함께 있을 때 새신자는 가장 잘 성장합니다.
당신은 새신자가 교회의 다양한 모임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소개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새신자는 교회 새가족부나 양육프로그램을 통해 양육받을 수 있으며, Knock 훈련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.
또는 온라인 ‘풍성한 삶의 시작’ 7주과정을 통해 일대일 양육을 바로 시작 할 수 있습니다.

전도 보고

관계 전도 7단계는 전도보고서 작성으로 마무리 됩니다.
태신자 품기부터 교회로 초대하기까지 일련의 과정이 완료되면 전도보고서를 작성합니다.
아래 '전도보고서 작성'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 과정을 기록으로 남겨주세요.
남겨주신 전도보고서는 교회의 전도사역에 큰 힘이 됩니다.

에디는 EDI(전도제자훈련원)과 블리스앤블레스㈜에서 공동 제공합니다.
교육문의 : EDI(전도제자훈련원) / edi@kccc.org / 02-397-6360
가입문의 : 블리스앤블레스㈜ / nowa21@nbless.co.kr / 070-7525-4646

© 블리스앤블레스(주). All Rights Reserved.